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경제공부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관련주 폭등!

728x90
반응형

 

 

 

 

기생충 관련주

 

 

안녕하세요 다쥬예요

요즘은 뉴스를 틀어도 정보관련 프로그램을 틀어도 어딜 가나 기생충 이야기 뿐이지요.

세계역사상 아카데미에서 4관왕이나 아시아인이 받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세계는 짜파구리에 빠졌고 제시카 노래를 부르면서 다닌다고 하네요

또한 송강호 집이 있던 동네가 관광지가 될 정도로 세계인들은 기생충에 집중되어 있어요.

 

 

기생충 아카데미 시상: 네이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스카이피자. 영화 기생충 주인공인 기택의 가족이 돈을 벌기 위해 피자 박스 접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으로 실제 가게이름은 피자시대가 아닌 ‘스카이피자’다.(서울시 제공)

 

기생충의 인기만큼 기생충 관련된 주가도 오르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곳은 기생충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기생충이 황금종려상을 받거나 국내에서 흥행을 일으킬 때마다 주가가 오르고 있어요. 바른손대표 곽신애 대표는 우리나라의 거장 감독 중 하나이신 곽경택감독의 여동생이라고 하네요. 시상식 당일부터 3거래일 연속으로 주가가 급등 하였어요.

 

그 다음 관련주는 바른손이앤에이의 지분을 1.87% 보유하고 있는 바른손이예요.

우리에게는 바른손 팬시가 더 익숙하죠

결혼 하신분들은 바른손 청첩장을 아주 잘 알게 되시구요 :)

 

기생충 영화의 투자사 컴퍼니케이도 관련주에 들어가는데요. 투자하는 영화마다 대박이 나는 투자사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엑시트,봉오동 전투, 명량,베테랑,암살,광해,택시운전사,해운대,변호인 등 작년 상반기에는 극한직업까지

정말 하는 영화마다 대박났네요. (저는 해운대 빼고 다 봤네요 ㅎㅎㅎ 기생충까지 3개나 송광호 배우님 영화네요.)

 

기생충은 우리은행과 손잡고 12억원을 투자해서 영화의 수익을 나눠 갖게 된다고 해요.

저런 대박 영화를 고르는 눈이 대단한 것 같아요.

 

또 다른 투자사로는 큐캐피탈도 있어요. 제작비의 10%를 투자했어요.

 

농심 짜파구리

 

그 외에 영화에서 가장 핫한 음식 짜파구리 관련해서 짜파게티+너구리를 만드는 농심의 주가도 오르고 있어요

매출도 늘었고,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 올 3월에는 미국에 짜파구리 컵라면을 출시할 계획도 있다고 해요.

 

기생충 영화 하나만으로 관련된 제작사와 투자사의 주가가 오르는 것은 단순히 국내가 아니라 글로벌이라는 키워드에서 확장된 것이예요.

캐나다에 있는 제 친구에게도 "한국인이니? 아카데이 축하해" 라고 인사할 정도로 세계는 지금 한국을 반가워 하고 있어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코르나로 인해 아시아인 인종차별이 심해서 밖에 나가기 무서울 정도 였는데

기생충 덕분에 어깨 피고 살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 자료제공 : 머니레터 - 아카데미 4관왕, 영화<기생충>관련주 총정리 / by 효라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