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영화,TV,게임

월화드라마_모범형사 줄거리, 몇부작, 재방송, 작가

728x90
반응형

어제부터 시작한 모범형사!

사실... 더킹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추천하면서 올렸지만... 막상 까보니... 너무 재미가 없어서 드라마 보고 나서 이제 올리게 되었어요. 1회만 봤을 때 아직까지는 다음 내용이 궁금한 드라마까지 올 정도로 괜찮았어요.

연기 못하는 분들도 없고 연출이나 스토리 전개도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아서ㅎㅎ 일단 심심한 월화를 책임지는 드라마로 살짝 넣어볼까 해요.

방영시간

JTBC 월화드라마 밤 9시 30분

 

방영기간 

2020년 7월 6일 ~ 8월 25일 총 16부작

 

 

줄거리

 

정의를 위해 진실을 파고드는 자들과
권력을 위해 진실을 은폐하는 자들이 맞선다.

 

5년 전 여대생과 형사를 살해한 사형수, 그리고 추호의 의심도 없이 그를 체포했던 형사.

 

사형을 앞두고 그들 앞에 진실을 향한 새로운 증거들이 드러난다.

 

갈등의 시간 속에 사형집행은 다가오고 진범은 두터운 가면 뒤에서 미소를 짓는다.

 

죄는 미워해도 인간은 미워하지 않는다. 인간은 죄로 판단할 수는 없다.
인간을 판단하는 것은 인간의 영역이 아니다. 오직 범죄만을 판단할 뿐이다.

 

의리로 무장한 18년 차 베테랑 형사 강도창이 냉철한 경찰대 출신 엘리트 형사 오지혁과 만나 진실을 쫓는 리얼한 형사 드라마가 펼쳐진다.

 

인물관계도

벌써 5번째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조남국감독님과 손현주님 거기에 드라마 언터쳐블에 강한 인상을 남기셧던 최진원 작가님까지 두분의 합과 연기호흡이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강도창 손현주 남/45세/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 형사

 

과학수사도 아니다. 뛰어난 추리능력도 없다. 땀과 발품을 믿는, 터프함과 의리로 무장한 18년 차 형사. 이혼한 여동생 먹여 살리랴, 범인도 잡으랴, 밑에 애들 용돈도 챙겨주랴, 빡빡한 현실에 치여 살던 어느 날. 5년 전 자신이 체포해 사형까지 언도 받게 한 이대철의 딸 이은혜를 납치하고 살해했다는 살인범이 자수를 한다. 여기에 이대철의 무죄를 입증하는 증거가 날라들기 시작하고, 5년 전 수사 당시 숨겨졌던 비밀들이 하나씩 밝혀진다. 만약 이대철이 무죄라면, 자신뿐 아니라 함께 수사를 했던 동료 경찰부터 검사, 판사까지 책임을 피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강도창은 형사로서의 양심의 목소리를 따라 이대철의 무죄를 향해 뛰기 시작한다. 순진하게 믿었던 정의란 가치 때문이 아니다. 진범을 찾아서 죗값을 받게 한다고 통쾌한 세상이 오는 것도 아니다. 강도창은 그 어떤 이유로도 도저히 포기할 수 없는 ‘모범형사’에 대한 이상향을 찾아간다.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오지혁 장승조 남/33세/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 형사

서울청 광역수사대에서 8년을 보내고 1년의 휴직 후 인천서부경찰서로 복귀한 경찰대 출신 엘리트 형사. 인간미는 떨어지지만, 사사로운 감정 대신 날카로운 현장 파악 능력과 범인의 심리를 읽는 통찰력으로 범인을 잡는다. 오지혁의 냉철함 속엔 칼이 들어 있다. 어린 시절, 자신이 보는 앞에서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뒤이어 어머니도 우울증으로 잃었다. 인천 거부인 큰아버지 오정수의 집에서 사촌형인 오종태와 함께 그늘진 청소년기를 보내야 했다. 이러한 불우한 시절과 범죄자에 대한 분노는 그를 경찰로 만들었다. 큰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아 1년 여 간 무의미하게 자기 자신을 소비하던 오지혁은 내면의 상처를 잊기 위해 형사라는 일상으로 복귀한다.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이성보다 감성에 호소하던 파트너 강도창과 강력팀 형사들, 그리고 사형수 이대철의 과거 범죄를 둘러싼 무죄의 증거들. 오지혁은 처음엔 단순히 형사로서 이대철 사건을 처리하려 한다.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강도창도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사건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짓밟았던 사촌형 오종태와 관련돼 있다는 증거가 나오면서 점점 사건 속으로 빠져들고, 결국 파트너 강도창, 정한일보 진서경 기자와 깊숙이, 더 깊숙이 들어가게 된다. 차가운 시선으로 어린 시절 상처를 가린 그의 가슴은 진실, 그리고 인간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갈구하고 있다.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오종태 오정세 남/39세/인천부동산신탁 대표

인천 최대 거부 오정수의 아들. 아버지가 죽자 모든 재산을 물려받았다. 그에게 선악(善惡)은 없다. 선악이란 그저 힘없는 놈들이 자신들을 보호하기 만든 기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1000원을 가진 새끼’. ‘1억을 가진 놈’. ‘100억을 가진 분’으로 구별될 뿐. ‘1000원을 가진 새끼’는 1000원짜리 목숨을 가진 비루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오종태는 오지혁을 1000원짜리로 봤다. 사촌이란 이름으로 자신에게 빌붙는 기생충이라고. 하지만 왜일까, 아버지가 오지혁의 명석함과 냉철함을 좋아해서였을까, 오종태는 오지혁을 만날 때 마다 그놈의 기세에 눌리는 게 자존심이 상하고 기분이 더럽다. 그런 오지혁이 형사가 돼, 숨진 채 발견된 여대생 윤지선 사건을 파헤친다는 사실이 신경이 쓰이지만 오종태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신에겐 평생 써도 모자라지 않을 돈, 그리고 뒤를 든든하게 지켜줄 권력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오종태는 그렇게, 이대철 사건의 진실을 하나씩 지워나간다. 자신을 향해 달려드는 강도창과 오지혁, 그리고 진서경을 밑으로 깔아보면서.

 

협력과 견제가 난무하는 인물관계도 ㅎㅎ 아직은 주인공조차 비밀스러운 분이 계셔서 차차 이 인물관계도를 통해 이야기가 풀어나가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저 오지혁형사님이 아주 새로운 캐릭터의 형사인데요 형사인데 돈이 많아... 있을수 없는 이야기지만 머 계속 보다보면 알게 되겠죠 ㅎ거기에 아직까지 안나오셨던 오종태까지ㅎㅎ 저놈이 범인이라는 느낌이 들지만 ㅎㅎ 제발... 흥미롭기를 :D

 

 

모범형사 재방송 다시보기

jtbc 온에어를 통해 무료로 실시간방송보기가 가능해요
jtbc now 어플을 설치하시면 로그인 없이 무료티비시청이 가능해요

 

 

온에어

다채로운 즐거움(Coloring Your World)

onair.jtbc.joins.com

 

JTBC NOW - Google Play 앱

재미없고 지루한 시간을 다채로운 즐거움으로 채워줄 JTBC 모바일앱이 JTBC NOW로 새로워졌습니다. 주요 제공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기능] 1. LIVE: 취향따라 골라보는 다양한 실시간 채널 JTB

play.google.com

 

어제 시청률은 3.897% 새롭게 시작한 KBS2에서 하는 그놈이그놈이다 3.9%

이번주가 지나면 월화 드라마 승자가 결정이 날 것 같네요.

1화에서는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열연하신 이현욱 배우님이 나오셨는데요.

이번 화에서도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얼른 잘되어서 넷플릭스에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 아직까지는 새로운 드라마로 나오지 않고 있네요 ㅎ

아쉽.... 그래도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사전제작 되었다고 하니까 더 탄탄한 스토리와 연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https://tv.kakao.com/channel/3584255/cliplink/4105270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