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야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실시간 정보 공유_Q&A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공유

안녕하세요 다쥬예요.

코로나 사태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아침마다 방송에서는 코로나 사태에 대한 정보를 주로 다루고 있어요.

확진자가 천명이 넘었고 그중 60%가 신천지라니.....

너무 무서운 일이네요...

미리 코로나를 예방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아침에 사람들이 가장 궁금하는 질문 위주로 전문가께서 답을 알려주셨어요.

유용한 정보 공유할께요.

코로나 정보공유

1. 봄이 되면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파가 약해질까?

- 고온다습한 곳에서 세균 번식이 증가한다. 신종플루도 5월-7월에 확산되었다가 10월에 종결되었다.

- 따뜻하다고 코로나가 종결되지는 않는다.

 

2. 임산부가 코로나에 감염되면 태아도 감염되나?

- 중국의 경우에 임산부가 감염되었다고 태아가 감염되지는 않았다.

  출산 후 태아와 밀접하게 생활하는 가운데에 감염되었다.

 

 

3. 마스크와 생필품 미리 사둬야 할까?

- 전쟁이 아니기에 사재기는 불필요하다. 공포심을 갖는 사재기는 자재하는 게 좋다.

 

4. 대구 외 지역의 집단 감염 가능성은?

- 현재 경북 위주의 방역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최대한 확산을 막는 것이 목표이다.

 

 

5.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간 곳은 가도 되는가? 

- 오히려 확진자의 동선이 방송에 나온 곳은 이미 방역이 끝난 곳이다. 더 안전하기 때문에 방문해도 상관없다.

- 매일 늘어나는 숫자에 공포감을 갖지 말고 하루의 두번 정부의 브리핑을 주목하자!!!

- 대구,경북의 확산이 줄어드는지 대구 이외의 확산범위를 확인하자!

 

6. 코로나로 인해 휴업한다면 월급을 받을 수 있는가?

- 5인미만은 개인적으로 계약하는 프리이기때문에 받을 수 없다.

- 5인이상은 사용주때문에 문을 닫으면 월급의 70% 받을 수 있다.

- 당국이 문을 닫게 하면 정부에 의해서 휴업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해준다 > 유급휴가

 

 

정부의 예산이 추가 편성이 되었어요. 부득이한 이유로 예산을 추가하는 것이기에 코로나 19가 더 퍼지는 걸 막고 

얼어붙은 경제를 녹이자는 취지이지요.

 

추경예산은 10조이상 편성할 예정인데요. 경제 살리는 소비대책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 자동차 개소세 인하 등 세금 감면
  • 관광, 항공 특별 고용업종 지정
  • 소비 쿠폰 발생
  • 세액 공제율 상향

 

지난 사스 때에도 4-5개월 경제가 얼어붙었지만, 그동안 못 산 소비심리가 폭등하여서 종결 후에는 경제가 배로 회복되었다고 해요. 100만원을 아껴도 경제가 활성화 되면 100만원을 쓰는게 아니라 그 이상을 쓰는 소비심리가 나온다고 하네요. 지금 기초를 지켜서 절대로 무너지지 말고 버티시면 종결 후에 더 잘 이겨낼 수 있다고 해요.

 

더욱 추워진 주말 우리 모두 힘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