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야기

봄철 기승 부리는 송화가루, 환기 및 차량 세차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더워지면서 알레르기 비염이 엄청난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길을 가다가도 저도 모르게 송화가루 알레르기때문에 재채기를 하고 콧물이 줄줄 흐르고 난리가 나네요 ㅠㅠ

특히 5월이 되면 송화가루가 엄청 날려서 집에 환기하는 것이 너무 무섭게 느껴질 정도에요.

높은 아파트에 사시는 시댁에도 송화가루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라면서 하소연을 하셨어요 ㅎㅎㅎ

또한 차량에도 송화가루때문에 금방 누렇게 먼지가...

다행히 몇일 비과 와서 조금 씻겼지만 금방 다시 가루가 쌓이더라고요.

오늘은 이 기승부리는 송화가루를 피해서 집안 환기하는 시간과 차량 관리법을 알아볼게요.

 

 

 

1. 송화가루 날리는 시기


송화가루는 송진가루라고도 하며, 소나무에서 나오는 꽃가루다. 황금과 비슷하게 반짝이는 노란 빛을 띠고 있다. 대부분의 꽃이 곤충을 이용해 수분을 하는 것과 달리. 소나무는 대량의 송화가루를 바람에 날리는 방식으로 번식을 한다. 특히 매년 4월부터 5월 중순까지 절정을 이룬다. 송화가루는 인체에 무해하다고 알려졌으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에게는 재채기, 콧물, 부종, 피부가려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2. 송화가루 환기시간 및 청소법


송화가루는 새벽에 방출되어 오전까지 공중에 떠있기 때문에 오전 6시~10시 사이에는 환기를 안하는게 좋다.

오후에 환기하는것을 추천하고 물걸레로 닦아주는것이 좋다.

먼지가 쌓이기 쉬운 가전제품이나 가구를 먼저 닦고 그 다음에 탁자나 바닥 높은 곳에서 아래로

안쪽에서 밖으로 닦으면 된다.

창문에 있는 송화가루는 신문지에 물을 뿌려놓은 후 오염된 곳을 닦아주는것이 좋다. 

 

 

 

3. 송화가루 알레르기 대처법


송화가루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은 외출 시에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하자마자 씻는 등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한다. 또 송화가루는 입자가 작아서 방충망 사이를 통과해 실내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물수건 등으로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실내 환기도 송화가루가 극심한 시기에는 너무 자주 하면 좋지 않다.

 

 

 

 

4. 송화가루 차량관리 및 세차법


스윌 마크 꽃가루가 쌓여 있는 체 기계 세차를 하게 되면 움직이는 세차 기계 내부에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연마제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도장에 미세한 흠집이 나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스윌 마크는 한번 생기면 제거하기도 어렵고 제거할려고 해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기 때문에 세차시 꼭 꽃가루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세차를 해야한다.

 

송화가루 차량관리법

 

1) 마른 먼지털이로 미세먼지과 꽃가루를 털어준다. 특히 와이퍼를 꼼꼼하게 떨어줘야 비 오는 날 쌓여있던 가루로 인해 유리에 흠집 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다.

차내에 있는 기계에는 셀프 세차장에서 보닛을 열고 바람을 쐬어 한번씩 털어주는 것이 좋다.

 

2) 아예 처음부터 자동차에 쌓이지 않게 최대한 실내주차를 추천한다. 실내추차가 마땅하지 않으면 차량 덮개를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3) 송화가루, 꽃가루,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는 특히 필터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한다.

이로인해 자동차의 성능과 연비 저하 문제가 생기고, 인체에도 무해한 가루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4) 자동차 창문에 있는 먼지는 신문지에 물을 뿌린 후 오염된 곳을 닦아주는 것이 좋다.

 

 

주로 4월 말에서 5월 중순에 기승을 부리는 송화가루인데요.

오후에 환기하는 것과 먼지제거 후 세차하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