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건강식단

비오는 날에는 피자치즈 김치전 레시피로 바삭하게 만들기~

728x90
반응형

장마가 계속 되니까 밥먹기는 귀찮고 무엇인가 또 사먹자니...식비를 너무 많이 쓴 달인데요 ㅎㅎ

오랜만에 냉장고 파먹기도 할겸 김치전을 만들었어요.

김치냉장고가 없는 저희집에 묵은지가 너무 푹 익어서 한번 씻고 참기름에 볶은 것이 있는데요.

종종 김치볶음밥, 김치전, 김치찌개 등 다양하게 쓸려고 쟁여둔 재료로 오늘은 김치전을 만들었어요.

얼마 전 낙지볶음 먹고 남은 모짜렐라치즈까지 뿌려서 먹으니까 피자가 따로 없네요~

그럼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D

 

 

준비물

- 묵은김치 한주걱, 김치국물 한국자, 감자1개, 부침가루, 물 1컵, 베이컨, 모짜렐라 치즈

 

피자치즈 김치전 레시피

1. 묵은지 김치, 베이컨 4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감자를 거의 채 썰듯이 얇게 자른다.

3. 볼에 감자, 베이컨, 김치를 넣고 부침가루 1/3컵, 물 2컵 정도 부은다 

🍕 TIP 밀가루가 묽게 되어야지 바삭하게 익힐 수가 있어요. 물은 넣는 양을 보면서 조금씩 넣어보세요~

한꺼번에 넣으면... 양이 많아져요 ㅎㅎ

 

4. 거의 너무 묽다 싶을 정도로 다 섞어준다.

5. 예열된 팬에 기름을 충분히 넣고 중불로 만들어준다.

 

6. 너무 두껍지 않게 한국자 정도 만들어서 최대한 얇게 펴준다.

그래야지 바삭하게 익힐 수가 있다. 타지 않게 중불보다 더 약하게 2-3분 정도 두고 뒤집어서 익혀준다.

- 꼭 두껍지 않고 얇게 펴주세요~~~

 

7. 다 만들어진 김치전을 오븐에 넣기 위해 옮기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준다.

8. 200도에 예열된 오븐(에어프라이어)에 넣고 7분동안 익혀준다. (온도가 맞는다면 에어프라이어도 할 수 있어요.)

> 취향에 따라 파프리카나 파마산 치즈를 더 넣어도 되요~

 

 

피자치즈 김치전 레시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피자치즈 김치전이 만들어졌어요!!!

신랑이 좋아하는 피자를 치즈만 있다면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가 있어요.

감자+베이컨+김치가 들어갔는데 맛없다면.... 큰일날 소리죠 ㅎㅎㅎ 이 조합은 언제나 옳아요~ 😘👍👍👍

여러분도 집에서 맛있는 피자치즈 김치전 레시피 따라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