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건강식단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소고기 스테이크 굽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쥬예요.

저탄고지하면 아무래도 탄수화물이 주식이 아닌 단백질이 주식이 되는데요.

고기는 되도록 사육과정에서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은 무항생제 고기를, 가급적이면 옥수수나 곡물사료를 먹여 키운 고기 대신 초원에서 풀을 먹으며 자란 초지방목 고기로 먹는 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금 비싸고 구하기가 쉽지가 않죠. 이왕이면 좋은 고기를 먹으려고 애쓰는 편이에요.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굽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굽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늘 고기를 쟁여두고 먹기 때문에 고기 굽기 마스터가 되어야 해요. 좁은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게 정말 쉽지가 않아요. 저희도 늘 창문을 열어두고 공기청정기를 돌리면서 환기에 애쓰는 편이에요.

될 수 있으면 고기를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데... 이것도 너무 오래 구우면 맛이 없어서 겉은 바싹하게 프라이팬에 살짝 따로 구워요. ​

 

 

얼마 전 지인에게 소고기를 선물 받았어요. 등심부터 부챗살, 채끝살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이었어요.

이렇게 고기를 선물을 주면 너~~~~ 무 반갑네요. 일주일 식비가 줄어드니까 너무 감사하네요😍

 

 

1번째로 부챗살을 구워볼게요.

아무래도 얇고 크기도 작아서 에어프라이어보다 그냥 불에 구워 먹는 게 더 맛있어요.

버터를 준비해서 불에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녹여주시고요

앞뒤로 3-4분 정도 익혀주시면 끝나요.

 

 

두 번째로 등심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울께요.

아무래도 두께가 있는 소고기라 프라이팬에 그냥 스테이크로 굽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그대로 소고기를 구우면 기름이 여기저기 튀고 연기가 온 집안을 덮을 거예요.

이럴 때 간단하게 소고기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게 가장 좋아요. 😄

 

 

 

 

방법

1. 종이 호일을 깔고 올리브유로 시즈닝을 해주세요.

2. 185도에 앞뒤로 각가 7-8분 정도 구워주세요.

- 종이 호일이 너무 좋은 거라서 기름이 둥둥 떠다녀요. 그래서인지 너무 고기가 촉촉해지죠

3. 식감과 맛을 위해서 프라이팬에 중불로 1-2분 정도 살짝 구워주세요.

 

위와 같은 순서로 요리하면 맛있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맛보실 수 있어요.

소고기의 두께에 따라 굽기의 정도를 보셔야 하지만 등심같이 두꺼운 고기는 에어프라이어에서 최대한 많이 익을 수 있도록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바로 등심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시려면 190도 온도에 앞뒤로 10-12분 정도 돌려주세요.

너무 바싹 익으면 맛이 없으니까 주의해 주세요.

 

꼭 소고기뿐만 아니라 두꺼운 삼겹살과 목살도 에어프라이어에서 먼저 돌리고 프라이팬에 살짝 더 굽는 것이 좋아요.

정말 빠르게 겉만 살짝 굽기 때문에 기름도 많이 안 튀고 연기도 많이 나지 않아요.

저탄고지에서 고기 굽는 게 제일 어려웠는데 에어프라이로 요리하니 거 더 쉬운 고기 굽기였어요.

여러분들도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