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건강식단

저탄고지 식단_점심도시락 재료 치즈 미트볼 만들기

728x90
반응형

점심도시락 재료 치즈 미트볼 만들기

안녕하세요 다쥬예요.

저탄고지 식단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점심도시락 준비가 제일 손이 많이 가는데요.
이번에는 미리 만들어 두면 너무나 유용한 미트볼을 소개할께요.
미리 10개씩 만들어 두면 아주 주중에 유용하게 점심도시락을 준비 할 수 있으세요. 
미트볼은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고추장, 간장 소스 어느 양념으로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활용도가 좋아요.

 


준비 : 소고기 간거 (500g) , 돼지고기 간거(500g), 양파 1개, 달걀 1개, 다진 마늘, 후추, 치즈 / 다진 피망(냉장고에 남은 피망이라서 넣었어요.)

1. 모든 재료를 다 볼에 넣어서 고루 섞어서 미트볼 반죽을 만든다.
2. 꼬마 주먹밥 크기로 떼어낸 뒤 동그랗게 빚어 미트볼을 만든다.
3. 180도에 예열한 오븐 / 180도 에어프라이어에 15분 굽는다 > 한쪽을 구우면 나머지 한쪽도 15분정도 굽는다.(총 30분)

 

* 치즈는 지난 코스트코에서 샀던 베이비벨로 넣었어요. 간식용으로 구매했는데 너무 짜서... 도저히 먹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이렇게 요리할 때 이용하고 있어요.

 

 

미트볼 만들기

거진 다 만들고 생각나서 사진을 찍었네요 ㅎㅎㅎ 돼지고기랑 소고기를 섞어야지 퍽퍽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자주의 대용량용이예요. 안에도 볼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잘 익었는지 언제든지 확인 가능해서 사길 잘한 것 같아요.

 

 

미트볼 만들기

- 180도 온도에 15분을 익히면 바닥에 물이 생기긴 해요. 하지만 걱정하시지 말고 바로 뒤집어서 나머지 면도 구워주세요

 

 

 

SK 광파오븐

- 광파오븐은 sk매직의 스팀광파오븐이예요.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이용하면 너무 오래걸려서 양쪽에서 같이 구워요.

오븐은 수동요리 선택해서 180도로 예열하고 에어프라이어랑 똑같이 15분씩 구워주시면 되요:)

 

 

미트볼 만들기

- 이번에는 200도 예열한 오븐에 구웠더니 일부가 탔어요.. 더 단단하게 익긴 했지만 각자의 조리기계에 맞추어서 구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탄고지 식단 미트볼 만들기

- 스팀오븐과 에어프라이어를 동시에 이용하니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어느 곳에 하든지 아주 고르게 잘 익어요

 

 

저탄고지 식단 미트볼

- 익힌 미트볼은 센스팩에 넣어서 밀봉했어요. 봉지, 지퍼백에도 넣었는데 너무 달라 붙어 얼어서 보관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새롭게 구입한 센스팩으로 밀봉했더니 너무 좋아요:)

점심 도시락으로 요리 할때마다 하루씩 꺼내서 쓰니 너무 편리하고 좋아요 😍

 

 



미트볼 요리 활용

저희는 주로 토마토 소스를 넣거나 크림소스를 넣어서 볶아 먹어요.

어느 쪽으로 넣어도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가 되어서 아주 좋아요👍

반응형